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송보7차 아파트,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 열려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10-25 16:17 KRD7
#광양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광양읍 송보7차 아파트 축제 위원회(위원장 허형채)는 지난 22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축제인 ‘송보7차 아파트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축제는 예산낭비로 지적되는 외부 초청가수나 이벤트 업체에 의지하지 않고 기획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이 직접 주관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주민들이 즐거워하고 기다리는 특색 있고 품격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로 추진됐다.

특히 불필요한 의전이나 인사말을 없애는 등의 작은 실천으로 지역 축제에 거품을 빼는 행사로 알려져 주변으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

G03-8236672469

이날 ‘황금 반지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펼쳐진 한마당 축제에서는 아파트 가요제 예선과 함께 마을 청소년들의 장기자랑을 뽐내고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체험부스와 부녀회의 먹거리 장터가 운영됐다.

또 체험 부스에서는 종이접기 꽃 모빌 체험과 페이스 페인팅, 슈링클스, 이벤트 선과 LED 전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주민들의 즐거움을 한층 더 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순수 아파트 동아리 팀으로 구성된 우쿨렐레와 어린이 오카리나, 모듬북 공연, 통기타 동아리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마로초 방송댄스팀, 용강초 그린나래 밴드, 7080 뮤직 패스티벌 공연 등 지역 동호회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층 더 흥겨움을 돋웠다.

윤영학 전략정책담당관은 “주민들이 이웃과 함께 즐기는 마을축제로서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