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어릭스, IoT 기술 솔루션 통해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환경선도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2-27 15:02 KRD7
#에어릭스 #포항시 #경상북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환경 구축해야 제조업 혁신 가능

NSP통신- (에어릭스)
(에어릭스)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대기환경관리솔루션기업 에어릭스(대표이사 김군호)는 고도화 수준의 스마트 팩토리 환경 구축을 위한 IoT 기술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에어릭스의 ‘IoT 스마트 집진기’는 환경 설비와 ICT 기술의 융합을 통해 탄생한 스마트 정비 시스템으로 실제 성과를 입증했다.

국내 유수 제철소에서 85% 이상의 전력감소 효과와 설비당 연간 3천만 원 규모의 전력비 절감효과를 거뒀다.

G03-8236672469

에어릭스의 ‘iWAS(IoT Wireless Automation System)’은 소형 및 단독 설비 등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활용하거나 필요한 설비에 적용해 자동화 설비로 구성한다.

공정 전체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며 전력 및 비용은 절감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단순 공정용 설비 및 소량 설비에 최적화됐다.

에어릭스의 ‘iRAMS(IoT Room Air Management System)’는 빌딩 에너지 관리시스템 중 하나로 냉방기가 가동되는 공간의 실내외 온도를 ThingARX 플랫폼의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냉방기를 제어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주요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해 전기실 등의 냉방기 가동상태 관제 및 예방,예측이 가능하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단순 자동화 수준을 넘어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축한다면 제조업의 혁신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국내 스마트 팩토리 정착을 위해 에어릭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 현장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릭스는 지난 1976년 설립 이후 41년간 대기환경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Bag Filter) 설비, 건〮습식 전기 집진기, 악취방지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관제 시스템 'ThingARX 플랫폼' 개발을 기점으로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환경관리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