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밭대, 대신고에 ‘빅데이터 활용 창업교육’ 실시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01-08 13:35 KRD7
#한밭대 #대전 #대신고 #빅테이터
NSP통신-▲ 빅데이터 활용 창업교육 (한밭대)
▲ ‘빅데이터 활용 창업교육’ (한밭대)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 동안 KT인재개발원에서 대전 대신고등학교(교장 김영노) 학생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및 Biz-Model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창업지원단(단장 송우용 교수)이 개최한 이 교육은 창업 관련 데이터분석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창업 준비와 실행, 창업 이후 운영과정에서의 단계별 의사결정에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과 안목, 전략적 마인드를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창업교육과 관련해 한밭대와 협력하고 있는 대전 대신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0명을 비롯해 한밭대 학생 5명 등 총 35명이 참가했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먼저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미래사회의 변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동향과 이슈를 알아보고 데이터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이론수업을 받았다.

이어서 창의적 사고 기법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실습을 통해 핵심 아이템을 도출하고 이를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프로그램인 텍스톰(TexToM)에 적용해 아이템의 시장동향 등을 조사·분석하는 과정을 익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습득보다는 문제해결형 학습을 통한 실습·체험교육 위주로 진행돼 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 활용도 측면에서 참가학생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학생들은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활용해 데이트 코스 추천 어플리케이션 ‘다옴’, 연예인 굿즈 전용 중고거래 사이트 등의 창업아이템을 도출하는 성과를 거두며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와 자신감을 키웠다.

한밭대는 대신고와 2017년 11월 교육활동 연계를 통한 학생 창업역량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2015년부터 도전적 기업가정신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및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해 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