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남대, 창업메이커톤 경진대회 성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08 15:49 KRD7
#강남대학교 #창업메이커톤 #경진대회 #아이디어구체화 #동아리역량강화

창업 동아리 역량 강화 및 아이디어 구체화 기회 제공

NSP통신-7일 창조산학관 교육실에서 창업아이디어메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 후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7일 창조산학관 교육실에서 창업아이디어메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 후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대학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가 7일 취·창업지원센터 주최로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창업메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제품화하는 과정을 통해 창업관련전문지식을 확보하고 벤처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남대학교 창업메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창업 아이디어를 지닌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제출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가졌다.

G03-8236672469

대회 심사는 아이템의 독창성, 제품화의 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시장성 등의 서류심사로 6팀을 선발해 기술성, 시장성, 자금상항, 기타 등을 기준으로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창업보육매니저협의회 김태민 회장, 용인송담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김용남 팀장, 오산대학교 창업지원단 허두욱 팀장이 맡았다.

대회 본선에 진출한 총 6개 팀 중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아이돌 팬덤 기반 굿즈 기획및 제작 관련 아이디어를 발표한 김아빈 경영학부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최우수상은 이경주 전자공학과·정다움 경영학부 학생, 우수상은 방진희 경영학부·이동제 글로벌학부·전한결 전자공학과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아빈 경영학부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는데 결과도 좋아서 기분이 좋다”라며 “창업 아이디어 개발 및 제품화를 통한 단계별 창업관련 전문지식을 배우고 심사 위원님들의 피드백을 통해 실무경험과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수정, 보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취·창업지원센터 박노식 센터장은 “창업메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전담멘토 위촉 지원, 전용공간 지원, 시제품개발비 지원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며 “아이디어가 시제품으로 구현되고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분위기 조성 및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지난 2016년에는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다.

또한 복지·ICT융합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실버산업학과,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oT 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등을 신설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