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산문화재단, 창작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 개막

(입력) 2018-02-15 10:05:59
(태그) #뮤지컬, #전설의리틀농구단, #안산문화재단, #대학로, #프로농구
XMLYKR 지자체/정당

전설의 리틀 농구단 포스터. (사진 = 안산문화재단)
전설의 리틀 농구단 포스터. (사진 = 안산문화재단)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문화재단이 자체 제작한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이 3월 9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개막한다.

지난 2016년 쇼케이스 공연을 마치고 2017년 안산에서의 중·소형 극장에서의 공연과 중국 베세토연극제 공식 초청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한 후 잠시 숨 고르기를 거쳐 작품을 더욱 견고하게 가다듬은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새로운 창작진과 배우들의 합류로 다시 한 번 코트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한국뮤지컬어워즈 작품상과 극본·연출상, 연출상을 거머쥐었던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의’ 콤비 박해림 작가와 오세혁 연출이 다시 의기투합했으며 뮤지컬 ‘송 오브 더 다크’, 탈춤극 ‘동동’으로 주목 받는 작곡가 황예슬이 참여하고 있다.

여기에 뮤지컬 ‘리틀잭’ ‘광염소나타’의 음악감독 다미로와 2018년 새롭게 합류한 안무가 신선호까지 최강의 창작진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해체 위기에 몰린 구청 농구단의 코치 ‘종우’ 역에는 뮤지컬 ‘베니싱’ ‘인터뷰’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이용규와 뮤지컬 ‘난쟁이들’ 등에서 다재다능한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는 윤석현이 연기한다.

학교에서는 왕따, 집에서는 외톨이인 고등학교 ‘수현’ 역에는 2017년 ‘다인’ 역으로 열연했던 배우 김현진과 뮤지컬 빨래 등에서 주목 받는 연기를 펼친 유동훈이 함께 캐스팅 됐다.

뮤지컬 투모로우 모닝의 이상운은 농구부를 이끌던 에이스 ‘승우’ 역을 맡아 선 굵은 연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장난기 많은 농구부원 ‘지훈’ 역에는 사랑은 비를 타고의 임현준,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쟁이의 황재업이 출연한다.

이어 마음이 여리고 따뜻한 다인 역에는 2016년 공연 당시 수현과 다인 역으로 활약했던 나경호와 안지환이 더블 캐스팅됐다.

이어 열혈 농구부원 ‘상태’ 역에는 지난해에 이어 배우 박대원이 농구부를 담당하는 매력 넘치는 구청직원 ‘미숙’ 역에는 임찬민이 각각 원캐스팅으로 참여한다.

 

전설의 리틀 농구단 배역들. (사진 = 안산문화재단)
전설의 리틀 농구단 배역들. (사진 = 안산문화재단)

자체 제작 공연들을 지속적으로 무대화하는 과정을 이어온 안산문화재단은 뮤지컬 더 넥스트 페이지, 오페라 신데렐라, 음악극 에릭사티, 연극 엄마의 이력서, 염전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에서 가능성 있는 작품들과의 만남을 통해 공연계 창작 플랫폼 구축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은 2016년 쇼케이스 무대를 거쳐 2017년에 안산에서 450석 규모의 중극장과 140석 규모의 소극장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중국 베세토 연극제의 공식 초청작으로 해외 공연까지 성황리에 종료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워밍업을 마치고 서울 공연의 개막을 앞두고 있다.

2018년에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국공립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문예회관 투어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구리아트홀에서의 공연을 확정했다.

이번 서울 공연은 공공 프로덕션이 추구하는 제작 공연의 대중성 확보와 향후 유통으로까지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NSP리포트
더보기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269007번 기사 사진
와이제이엠게임즈 적자 전환…당기순손실 930.3%
와이제이엠게임즈의 2017년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주간 금융동향] 지난해 순대외채권 4567억달러 ‘사상 최대’...해외서 받을 돈↑ 외
지난해 우리나라의 순대외채권이 4567억달러로 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로써 우리나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268969번 기사 사진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기업은행, GD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지드래곤(GD)이 직접 디자인한 체크카...
[AD]고양시의회2월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