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분당소방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2-26 13:23 KRD7
#분당소방서 #외국인근로자 #소방안전교육 #다문화가정 #김경호
NSP통신-26일 분당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분당소방서 관계자가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26일 분당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분당소방서 관계자가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분당소방서(서장 김경호)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본서 2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근로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언어적, 문화적 차이로 인해 재난 상황에 취약 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과 초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겨울철 화재 예방에 관한 주의사항 당부,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과 119 신고방법 교육, 소화기 사용방법·생활 속 응급처치교육으로 진행됐다.

NSP통신-26일 분당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분당소방서 관계자가 다문화 가정들을 대상으로 하임리히법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26일 분당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분당소방서 관계자가 다문화 가정들을 대상으로 하임리히법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특히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체험교육은 단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직접 몸으로 익히며 다문화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은 “TV에서는 많이 봐왔지만 그 동안 배울 기회가 없어 궁금했는데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처치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경호 분당소방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다양한 소방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실시해 다문화가정 증가에 따른 안전 도우미 역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