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파티게임즈 비엔엠홀딩스 경영권 인수 연내 합병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2-28 13:50 KRD7
#파티게임즈(194510) #비엔엠홀딩스

SBi인베스트먼트 8백억 펀드 투자확약서 체결, 3월 중 집행 예정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파티게임즈가 비엔엠홀딩스 경영권을 인수하고 연내 합병할 예정이다.

파티게임즈측에 따르면 모다로부터 비엔엠홀딩스 지분 50%를 인수하는 SBi인베스트먼트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 뒤 콜옵션을 행사해 비엔엠홀딩스의 지분 70%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파티게임즈는 SBi인베스트먼트 펀드와 8백억원 규모의 펀드 투자확약서(LOC)를 체결했으며 이 금액을 통해 모다로부터 비엔엠홀딩스 지분 50%를 인수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파티게임즈는 국내 게임아이템 거래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비엔엠홀딩스 경영권 인수를 통해 확실한 사업 방향성과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파티게임즈 관계자는 “국내의 독점적인 게임아이템 거래 시장을 기반으로 올 상반기 중 게임코인 ICO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산업 인프라 회사로 성장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모회사인 모다에 옐로모바일이 최대주주로 참여하는 것을 계기로 파티게임즈의 게임코인 ICO 및 이와 관련한 신규 사업이 보다 구체화될 전망이다. 파티게임즈의 게임코인 ICO에는 옐로모바일의 관계사인 코인원, 데일리인텔리젼스, 루프 등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사들과의 협업이 예상되고 있다.

파티게임즈의 아시아 지역과 북미 유럽권의 신규 게임아이템 거래시장 개설 계획과 관련해서는 옐로모바일 관계사들과의 조인트벤처 설립 등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파티게임즈측은 “현재 해외 아이템 거래 시장 개설, 결재 및 빌링시스템, 고객 지원 센터 등 게임 산업 인프라 분야 등에 대한 투자를 검토 중”이라며 “몇몇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의 M&A(인수합병)도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