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나는 제빵사' 프로그램 시작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3-21 10:12 KRD7
#홍성군 #김석환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나는제빵사 #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21일 장애인가족의 지원을 위한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장애인가족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장애인 일상생활에 대한 지원은 부모, 형제, 자매 등 가족구성원의 부담률이 87.4%로 가정에서 대부분의 양육과 돌봄을 부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홍성군은 가족의 양육 및 돌봄 부담을 덜어주고 장애인 가족의 행복한 삶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중심 서비스 지원체계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G03-8236672469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홍성지회에서 5년간 운영하게 되며 주요 사업은 ▲위기 가족 지원을 위한 가족사례 지원 사업 ▲가족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가족과 전문기관 간 협업을 통한 장애인가족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이 있다.

개소식을 마친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독립지원 프로그램‘나는 제빵사’를 시작으로 장애인가족 지원 사업의 첫발을 내딛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가족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찾아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군내 장애인 부모 모임 및 전문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