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경찰서-김포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3-26 16:11 KRD7
#김포경찰서 #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청소년범죄예방 #순찰활동

청소년 범죄 예방 활동 강화 목적

NSP통신-23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이순기 센터장(왼쪽)과 김포경찰서 관계자가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23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이순기 센터장(왼쪽)과 김포경찰서 관계자가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경찰서(서장 현춘희)가 지난 23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이순기 센터장을 비롯한 실무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는 양 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양측은 청소년 비행 우려 지역 합동 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을 보호하고 선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NSP통신-23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23일 김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경찰서)

자원봉사 센터에서는 학생들을 모집해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 연계해주고 상해보험 가입을 지원해주며 학생들은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도보 순찰을 한 뒤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매주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여성청소년과에서 실시하는 ‘다 같이 돌자 우리 동네 한바퀴’라는 순찰 활동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청소년 비행 우려 지역을 살펴보고 경계하며 친구들을 직접 선도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직접 참여해 올바른 준법의식을 함양하고 학부모 등 어른들의 관심을 유도해 실질적인 청소년 선도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