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충남도, '부단체장·소방서장 재난대응 합동훈련'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05 14:22 KRD7
#충남도 #재난대응훈련 #전통시장화재발생가정 #토론훈련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충남도가 5일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부단체장, 소방서장 재난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하고 현장대응기관 간 상황공유 및 대응, 지원·응원 절차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 현장에서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 간 유기적이고 신속한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현장 최고책임자인 시·군 부단체장과 소방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훈련은 먼저 재난 관리 리더십,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 간의 협업체계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어 복잡도와 혼잡도가 높은 전통시장 화재 발생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된 상황을 가정해 지휘관으로서 의사를 결정해 실행하는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토론훈련은 ▲현장비상대응기구 가동절차 ▲사상자 관리 체계 ▲재난 현장 언론 대응 방법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 간 역할 분담 등 재난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직접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론훈련 후에는 도내 15개 부시장·부군수, 소방서장 등의 참여로 충남안전체험관에서 화재, 지진 등 안전 체험도 실시했다.

김영범 실장은 “평소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도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수습할 수 있도록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 간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평상 시 지휘관들의 재난 대응 및 수습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반복적인 대비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실·국장과 과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 지휘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과 평가를 실시 중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