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립무용단, 기획공연 ‘평화 그리고 봄’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7-03 14:46 KRD7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립무용단 #기획공연 #평화그리고봄 #임진각평화누리
NSP통신-7월 14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도립무용단의 기획공연 평화, 그리고 봄 홍보 포스터. (경기도문화의전당)
7월 14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도립무용단의 기획공연 평화, 그리고 봄 홍보 포스터.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지난 4월 27일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을 시작으로 한반도에 또 다시 평화의 바람이 불어왔다. 11년간 얼어붙었던 남북 관계에 ‘봄’이 찾아온 것이다.

경기도립무용단은 이를 맞아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8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평화, 그리고 봄’을 공연한다.

지금까지 분단의 상징이었던 판문점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길이 남을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했으며 한반도 평화의 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해 화해의 장소가 됐다.

G03-8236672469

역사상 처음으로 북한의 최고지도자가 남한의 땅을 밟았고 상상으로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남북 정상은 서로의 손을 맞잡고 군사분계선을 넘나들기도 했다.

NSP통신-농악무. (경기도문화의전당)
농악무.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립무용단은 문화예술의 긍정적 힘으로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고자 한다.

임진각 평화누리에서의 이번 공연은 남북 평화의 시작을 알리며 모듬북으로 그 화려한 막을 연다.

이후 80여 분의 뜨겁고 경쾌한 레퍼토리들이 이어지며 특히 한민족이 한반도에 정착하고 농업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있어온 농악무를 공연해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경기도립무용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고 교감(交感)하는 것이야말로 소통과 화해를 위한 길임을 보여줄 것이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