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희망브리지, 신안군 임자도 찾아 집수리 봉사 ‘구슬땀’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8-07-20 11:25 KRD7
#신안군

도배, 장판, 전등교체, 세탁, 벽화봉사 등

NSP통신-신안군 임자면 찾아 집수리 하는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신안군 임자면 찾아 집수리 하는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최근 2박 3일 일정으로 신안군 임자도를 찾아 집수리 봉사, 벽화봉사, 세탁봉사 활동을 펼치며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주관하는 재난위기가정 지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제 8회 집수리 로드’를 위해 47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신안군 임자도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 것이다.

이들은 집수리봉사팀, 세탁봉사팀, 벽화봉사팀, 운영팀 등으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간호인력 1명으로 이루어진 의료팀이 운영팀에 합류했고, 벽화봉사팀은 모두 미술을 전공한 자원봉사자들로 구성했다.

신안을 찾은 집수리 봉사팀은 3일 동안 총 23가구를 방문해 동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가구를 대상으로 하루에 7가구이상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고 새로 도배를 해주며, 낡은 장판 대신 새 장판으로 깔아주고 방충망 및 형광등을 교체한다.

또 이들 집수리 대상 가구에는 15만 원 상당의 주방용품세트를 전달한다.

신안군 임자면 진리마을에 위치한 면사무소와 파출소 담벼락은 임자해변(바다와 꽃) 등의 그림들로 채워진다.

칙칙했던 골목 담장이 임자해변이 표현된 아름다운 그림으로 가득 채워지며 예쁘게 변신중이다.

세탁봉사팀은 임자면 진리경로당, 전장포경로당, 육암경로당에서 세탁차량을 이용해 독거노인, 거동이 불편한 마을주민을 위해 이불빨래는 물론 빨래봉사를 하고 있다.

18㎏ 대형 세탁기 3대와 건조기 3대가 탑재된 7톤 세탁차량에서 보송보송하게 잘 마른 빨래는 동사무소 직원들과 대학생 봉사자들이 직접 배달하고 있다.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사업팀 김삼렬팀장은 “2011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집수리 로드는 지금까지 전국 35개 지역, 890여 가구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희망의 빛을 전파하고 있다”며 “재난위기가정의 경우 도배나 장판 교체만으로도 그동안 여러 모로 어려웠던 이웃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 집수리 로드가 실의에 빠졌던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