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양군 칠갑산천문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26 10:26 KRD7
#청양군 #김돈곤 #칠갑산천문대 #천문현상체험
NSP통신-▲청양군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천문 현상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양군)
▲청양군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천문 현상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학생들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천문 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칠갑산천문대에서는 오는 27일 다음 날 새벽 예정된 개기월식을 주제로 강의와 천체관측 행사를 연다.

이어 오는 31일에는 화성 최대 근접 특별 관측회를 열고 화성 및 행성을 주제로 하는 강의와 천체관측 행사를 갖는다.

G03-8236672469

또한 다음달 3일에는 칠갑산 오토캠핑장에서 ‘찾아가는 천문대’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천문기초 및 여름철 별자리 강연, 이동형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 관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이어 7일부터 10일까지 온가족이 참여하는 천문교실 ‘알아두면 재미있는 신비한 천문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선착순으로 25명을 접수받아 누구나 알기 쉬운 기초 천문학 강연부터 천문공작 교실, 태양관측 등의 행사를 가진다.

이후 10일 저녁부터 12일까지는 ‘칠갑산천문대 별똥별 파티’가 준비돼 있다.

매년 8월 13일인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 극대기를 맞아 열리는 이 행사는 나만의 별자리 컵 만들기, 별 도자기 목걸이 만들기와 같은 온가족 특별 체험부스, 레크리에이션, 관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평소보다 야간 입장인원을 대폭 늘려 발길을 돌리는 관람객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천문대에서는 특별행사 외에도 천문 관련 영상물 상영, 태양관측(주간), 여름철 별자리·행성·달 관측(야간) 등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문대 관계자는 “칠갑산 밤하늘은 청양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