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현삼 경기의원,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8-09 08:41 KRD7
#김현삼의원 #경기도의회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간담회 #안산상담소
NSP통신-8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삼 도의원(오른쪽 네번째)이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8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삼 도의원(오른쪽 네번째)이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서울=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현삼 경기도의원이 8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강원미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보옥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장 등과 함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해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을 뒀다.

강원미 회장은 “현재 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어려운 환경”이라며 “국공립 전환 소규모 영아전문 어린이집을 확충해 영아와 유아 공보육의 형평성에 맞게 영아의 전문보육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 “지난달부터 시행되는 노동법 중 보육교직원의 8시간 근로와 1시간의 휴게시간 보장 의무화 법안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현장에서 안전한 보육환경을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보육교직원 휴게시간 준수를 위해 비담임 교사를 배치해 보육공백을 메꿀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현삼 도의원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현장의 어려움이 더욱 느껴졌다”며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여건의 제도적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