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병1사단, 장애인 초청 ‘안되면 될 때까지’ 해병대 정신 전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8-17 20:38 KRD7
#해병1사단 #병영체험 #국제 장애인 협의회 #자원봉사자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

2박 3일간 장애인 해병대 병영체험을 실시, 장애인들에게 도전정신과 자신감 전수

NSP통신-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해안에서 부산 국제 장애인 협의회 병영체험훈련 참가자가 IBS탑승체험을 하고있다. (해병대 1사단)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해안에서 부산 국제 장애인 협의회 병영체험훈련 참가자가 IBS탑승체험을 하고있다. (해병대 1사단)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해병대 1사단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사단법인 부산 국제장애인협의회 소속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보호자 등 380여명을 대상으로 해병대 병영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병영체험은 장애인들의 자신감 회복은 물론 해병대의 ‘안되면 될 때까지’의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첫날 사단에 도착해 입소식을 가진 후 해병대 소개와 영상시청을 통해 해병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뒤 병영체험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군가와 제식훈련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체험에 들어갔다.

NSP통신-해병대1사단 장애물교장에서 부산 국제 장애인 협의회 병영체험훈련 참가자가 유격기초훈련인 레펠훈련을 받고있다. (해병대1사단)
해병대1사단 장애물교장에서 부산 국제 장애인 협의회 병영체험훈련 참가자가 유격기초훈련인 레펠훈련을 받고있다. (해병대1사단)

2박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병영체험은 장병들과 봉사자의 세심한 배려 속에서 유격기초훈련과 해병대 상륙돌격장갑차(KAAV) 및 IBS 탑승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특히 해병 사단은 이번 체험에 열의를 갖고 훈련에 임해준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문화공연을 포함한 한마음 어울림 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병영체험에 참가한 강충걸 씨는 “이번 해병대 병영체험을 통해 육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의 인생도 도전의 연속이지만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병영체험 교관으로 참가한 정초롱 중사(24, 344기)는 “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이들의 모습에 오히려 감동을 받았다”며, “해병대 일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군 생활에 매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국민의 군대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