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필리핀, 교육과정중심 국제교류협력 추진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09-05 14:33 KRD7
#재외동포 #국제교류협력 #교환학생 #문화체험 #필리핀

세인트 파티마대 부속초교와의 수업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송북초등학교 학생들이 필리핀 세인트 파티마대학 부속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해 수업을 듣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송북초등학교 학생들이 필리핀 세인트 파티마대학 부속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해 수업을 듣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필리핀의 세인트 파티마대학 발렌수엘라지구 부속초등학생 9명이 평택시 소재 송북초(교장 김명직)와 어연초(교장 김명기)에서 경기도교육청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Connecting the World 국제교류협력학교’ 프로그램은 재외동포 자녀 및 외국 학생을 초청해 수업에 참여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며 경기지역 학생들 또한 교환 방문해 외국학교의 교육과정과 문화를 체험하는 글로벌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은 필리핀과 경기도교육청의 국제교류 교환 방문 계획에 따라 이뤄졌다.

G03-8236672469

송북초는 필리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예수업, 요리수업, 한복체험교실, 예절수업 등 학생중심, 체험중심의 다양한 수업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규모 인근 학교인 어연초와 함께 3-D PEN 활동수업, OZOBOT 코딩 수업, 햄스터봇 및 로봇 축구 등 미래교육체험수업을 실시한다.

또 필리핀 인솔교사들은 경기도교육청과의 간담회를 통해 경기 혁신교육의 가치와 실천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송북초 학생 16명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필리핀의 세인트 파티마대학 부속초등학교(이하 파티마 부속초)를 방문해 필리핀의 학교문화를 체험하고 우리 문화를 홍보하는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참가학생들은 파티마 부속초의 정규수업, 방과 후 활동, 홈스테이, 역사문화 체험 등 다양한 교류활동에 참여해 필리핀의 교육과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솔교사들은 필리핀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부채 만들기, K-pop 부르기, 태권도 수업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참가학생들은 파티마대 의과대학에서의 심폐소생술 교육, 바텐더학과에서의 음료제조체험 등 해외 대학의 진로교육을 체험했다.

한편 파티마 부속초 학생들은 오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필리핀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4차 APEC 미래교육포럼 및 제16차 국제알콥컨퍼런스에 참여해 어연초에서 학습한 미래수업 내용을 중심으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