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TP, 경주에서 '2018 경북SW융합클러스터 기술교류회'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09-18 17:33 KRD7
#포항테크노파크 #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 #이점식 원장

기술노하우 공유 및 SW품질관리, 특허전략, IP-R&D 전략강화 모색

NSP통신-18일 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경주 힐튼호텔에서 2018년 경북SW융합클러스터 기술교류회를 진행하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
18일 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경주 힐튼호텔에서 2018년 경북SW융합클러스터 기술교류회를 진행하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 경북SW융합진흥센터는 1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2018년 경북SW융합클러스터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류회는 경북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R&D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중인 ICT·SW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기업의 기술노하우 공유 및 SW품질관리, 특허전략, IP-R&D 전략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에는 STA테스트컨설팅 김영수 팀장이 품질향상을 위한 SW품질관리 및 테스트기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2부에는 지난 2017년도 경북SW융합클러스터 R&D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씨앤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선테크, 제이에이취티앤씨의 성과 발표가 있다.

G03-8236672469

씨앤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는 노약자의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저전력 고효율의 비콘 송수신기를 개발해 사회약자를 위한 기술개발에 앞장서는 기업이며, 선테크는 “LTE기술을 이용한 IoT기반 이동형 디바이스 연동 산업안전 관제시스템”을 개발, 안전한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제품을 개발하는 업체이다.

또 제이에이취티앤씨는 공장 내의 표면열처리 공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불량 인자 시그널을 탐지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3부에서는 기업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중소기업의 특허전략과 IP-R&D 전략지원 사례에 대해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의 전문가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점식 원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로 경북지역 내 우수한 역량을 갖춘 ICT·SW 강소기업의 기술노하우 공유로 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과 기술세미나를 통한 첨단기술을 선도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경북 내에서 우수한 ICT·SW강소기업이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