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쓰백 도쿄 국제영화제·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초청…해외 바이어들도 관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9-21 18:01 KRD7
#미쓰백 #도쿄국제영화제 #런던동아시아영화제

해외 포스터도 공개돼 관심

NSP통신-미쓰백의 해외포스터. (CJENM)
미쓰백의 해외포스터. (CJENM)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미쓰백’이 제31회 도쿄 국제영화제와 제4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에 초청된 가운데 해외포스터도 함께 공개했다.

먼저 아시아 대표 영화제 중 하나인 도쿄 국제영화제에서는 재능 있는 신인 감독을 발굴하는 Asian Future 섹션에 초청돼 한국 영화로는 2015년 ‘내 심장을 쏴라’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프로그램 디렉터인 켄지 이시자카는 “영화를 보는 내내 자신의 불행한 과거가 투영된 어린 소녀를 구하려는 백상아의 고군분투에 눈을 뗄 수 없었다.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사람 사이의 연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하는 수작”이라며 호평을 남겼다.

G03-8236672469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관계자 역시 “이지원 감독은 담담하게 하지만 폭발력 있게 하나의 연결 고리로 만나는 두 여자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영화를 관통하는 긴장감은 의심의 여지없이 영국 관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언어와 문화를 뛰어넘어 소통할 수 있는 영화다”라는 평을 남기며 Stories of Women 섹션을 여는 작품으로 선정했다.

뿐만 아니라 대만의 대표 배급사 Cai Chang은 올해 칸 마켓에서 미쓰백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 구매를 확정했고, 중국·일본·홍콩 등 아시아권 바이어들로부터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미쓰백은 해외 포스터를 공개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해외 포스터는 국내에서 미리 공개된 미쓰백 메인포스터를 활용한 버전과 더불어 계단에서 담배를 피워 물고 있는 한지민의 모습이 담긴 버전이 동시에 공개돼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미쓰백의 영문 타이틀과 카피 역시 세상 그 누구도 믿지 않은 채 마음의 문을 닫고 살아가는 ‘백상아’의 성격을 그대로 그려내고 있다.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영화 미쓰백은 오는 10월 11일 개봉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