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제, 문화, 관광 통합한 상생의 길' 강조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0-03 12:38 KRD2
#이철우 #경북도 #대구시 #대구경북상생위원회 #대구시장

대구경북상생위 '공항문제' 시급히 추진...경북도 문화관광공사에 대구시도 참여, '경제, 문화, 관광 통합한 상생의 길'만들어야...

NSP통신-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대구시)
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대구시)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일일 대구시장을 맡은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일 대구시청 기자간담회에서 대구경북상생위원회에서 가장 시급히 추진할 사항으로 '공항문제'를 꼽았다.

이철우 일일 대구시장은"대구경북의 인구 감소는 경기도, 서울에 비해 발전이 안됐기 때문으로 이는 공항문제가 가장 큰 원인이었다"며"1990년대 들어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맞았는데 공항이 없어 수도권과의 경쟁력에서 밀리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국방부장관에게 빨리 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며"공항문제를 해결해서 도시 경쟁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방명록 (대구시)
일일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방명록 (대구시)

도시 경쟁력과 관련해서는"싱가폴의 30배 면적인 대구경북은 인구면에서 북유럽의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과 비슷한 수준이기에 경쟁이 아닌 상생의 관계로 나간다면 이들처럼 큰 경쟁력을 가진 하나의 나라처럼 운영할 수 있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G03-8236672469

또"당장 행정통합은 안되더라도 경제, 문화, 관광은 통합해야 한다"며"경북도의 문화관광공사를 대구도 같이 해서 대구경북에서 3박4일, 6박7일의 관광코스를 같이 운영하면 외국인 관광객의 3% 정도만 찾는 현실을 타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관광객 유치를 비롯해 일자리, SOC, 도시계획 등 경제, 문화, 관광을 통합해서 대구경북이 같이 나가는 상생의 길만이 대구경북의 발전을 위해 시급히 추진해야 할 사항"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