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블럭스 모듈, 미국 T모바일의 새로운 NB-IoT 네트워크 인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10-25 11:20 KRD7
#유블럭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블럭스 (SIX:UBXN)는 미국 이동통신사업자인 T모바일(T-Mobile US)이 미국 최초로 제공하는 NB-IoT(협대역 사물인터넷) 망에서 유블럭스의 LTE Cat NB1 SARA-N410 모듈을 인증했다.

​16 x 26 mm의 초소형 모듈인 SARA-N410은 초저전력 소비 성능을 지원한다. 이는 최적의 비용으로 장기간 가동이 요구되는 수많은 IoT 애플리케이션들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가스, 수도, 전력 검침 등이 있으며 스마트시티에 적용되는 가로등 조명, 주차 센서 및 폐기물 처리관리 등도 해당된다.

중요 펌웨어 업데이트는 유블럭스의 자체 기술인uFOTA (firmware over the air) 클라이언트/서버 솔루션으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 uFOTA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경량의 프로토콜인 LWM2M을 지원한다.

G03-8236672469

이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고객들은 특히 장기간 운영되는 기기의 중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한 기능 및 개선 사항을 반영하면서 하드웨어의 수명이 끝날 때까지 해당 제품을 유지관리할 수 있게 된다.

SARA-N410는 중첩설계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유블럭스 2G, 3G 및 4G 모듈 간의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며, 미래에도 사용 가능한 기술 간의 기계적 확장을 완벽히 지원한다.

영하 40°C 에서 영상 85°C까지의 작동 온도 범위를 가진 이 모듈은 전력 절감 모드(PSM) 및 확장형 비연속 수신 (eDRX) 기능을 지원하여, 배터리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패티 펠츠(Patty Felts)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 센터의 제품 담당 수석은"유블럭스 SARA-N410이 이제 T-모바일(T-Mobile)의 새로운 NB-IoT 네트워크로 인증 받음에 따라 확장된 커버리지와 저전력 소비 성능의 세계적인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는 협대역 IoT분야를 선도하는 유블럭스의 위상은 더 강화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