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도로공사, 교통사고 예방 위해 교통안전공단과 MOU 체결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1-01 17:54 KRD7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사고예방 #고속도로안전
NSP통신-(왼쪽에서 아홉 번째)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왼쪽에서 열 번째)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고속도로 생명지키기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왼쪽에서 아홉 번째)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왼쪽에서 열 번째)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등이 고속도로 생명지키기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도로공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고속도로 생명지키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도로공사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 운행 부적합 차량에 대한 현장 단속 강화와 고속도로 휴게소 내 자동차검사소 운영 등을 적극 검토하게 된다.

더불어 관련 법령 개정과 법규위반차량 단속장비 공동 개발도 추진하며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한편 도로공사는 올 여름 타이어파손과 차량화재에 의한 교통사고가 급증하자 교통안전공단에 도로운행 부적합 차량 현장단속 강화를 요청하고 교통안전 업무협약 체결을 제안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