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교육청정보센터, 10월 문화가 있는 날 ‘소리극 낭독극장’운영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8-11-02 03:28 KRD7
#경산교육청정보센터 #10월 문화가 있는 날 #소리극 낭독극장 #마당을 나온 암탉 #경산교육지원청

가족이 함께하는‘마당을 나온 암탉’소리극 낭독 진행

NSP통신-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김유태)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소리극 낭독 극장’행사를 운영했다.

‘소리극 낭독 극장’은 성우가 들려주는 동화를 오직 소리로만 감상하면서 감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연으로, 자극적인 시각적 미디어에 익숙한 요즘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따뜻한 독서문화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낭독 극장에서는 4명의 성우와 1명의 연출로‘마당을 나온 암탉’의 가족동화 소리극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시각적 요소를 배제하고 오로지 청각에만 의지해 소리극을 감상하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은 주인공이 되기도 하고 때론 동화 속 엄마와 아빠가 되기도 하며 성우들의 목소리 연기에 깊이 빠져 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찬혁학생은“인형극이나 영화 속에서 만나는 성우의 목소리로 직접 책을 읽어주니, 무척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혼자 책을 읽는 것보다 훨씬 생생하고 실감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보센터 관계자는“이번 소리극 낭독극장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책을 읽는 즐거움도 함께한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