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밭대, '중부권 지역대학 연합 대학생 창업캠프'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1-05 16:14 KRD7
#한밭대학교 #최병욱 #창업교육확대 #창업교류기회마련 #대학생창업캠프
NSP통신-▲한밭대가 중부권 지역대학 연합 대학생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한밭대학교)
▲한밭대가 중부권 지역대학 연합 대학생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한밭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대전·충남·세종지역 창업교육 확대 및 창업교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중부권 지역대학 연합 대학생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공주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창업캠프에는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을 비롯해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등 모두 39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상호 피드백과 피벗팅(사업방향 전환)을 통해 창업아이디어를 고도화해 아이디어의 발상, 도출, 발표로 이어지는 창업 준비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했다.

G03-8236672469

이날 모의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는데 창업 전문 평가위원들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시장성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6팀을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닮음 기반 공감 리뷰 솔루션’을 주제로 창업아이디어를 선보인 톤앤톤즈팀(한밭대 조유진·윤채운, UST 김지완, 공주대 황종환)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조유진 학생은 “타 대학 학생들과의 팀 구성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됐다“며 ”캠프에서 얻은 창업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 창업을 향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실무능력의 향상과 창업 의지의 증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밭대는 중부권 지역대학 간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해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도전형 창업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