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마침내, 통증 잡다...혼자하는 간단 운동법 소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8-11-08 11:35 KRD7
#신간 #통증 #운동 #베가북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많은 직장인들이 과로와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끊임없이 통증을 호소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재활센터를 찾는 빈도수가 높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시간을 내기에 충분치 못한 사람들은 이마저도 쉽지 않은 현실을 감안, 혼자서도 몸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나왔다.

‘마침내, 통증 잡다’는 과다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 혼자서 손쉽게 통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쉽고 간편한 운동법을 담고 있다.

마사지볼과 폼롤러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동 도구다. 저자는 이 두 가지를 통해 통증을 줄여주는 운동을 직접 개발하고 다듬었으며, 여기에 맨몸운동을 더해 우리 몸의 모든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반적인 운동을 아우르도록 집필했다.

G03-8236672469

이 책은 먼저 왜 우리 몸에서 통증이 발생하는지 통증의 주된 원인을 파악하고, 통증 자가 검진법을 부위별로 체크해보도록 준비했으며, 마사지볼·폼롤러·맨몸운동의 활용법과 이점을 소개한다. 본문에서는 목의 통증부터 어깨, 허리, 무릎, 발목은 물론, 수험생을 위한 집중력 향상, 골반 교정에 좋은 운동, 워킹맘을 위한 운동 등 서로 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른 통증과 이를 극복하는 운동법을 기본운동과 강화운동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끝으로 앞에서 소개한 운동을 몇 개씩 묶어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저자인 심규화씨는 한국체육대학교 건강관리학과를 졸업, 동 대학원 스포츠재활전공 석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W에이스짐스포츠재활센터장·스포니스(트레이너 매니지먼트사) 대표다. 이밖에도 대한건강교육개발원·대한운동지도자협회 교육이사, 핏라이트 코리아·FINI 마스터 트레이너, 리복 프로페셔널 앰버서더를 맡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