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 동천중학교, 취업 산실 영진전문대에서 '진로체험'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1-09 15:21 KRD7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 #대구 동천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바리스타, 유치원 교사, 신재생 에너지 활용 등 6개 분야 진로체험

NSP통신-9일 오전 대구 동촌중학교 1학년생들이 영진전문대학교를 방문해 신재생 에너지 활용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9일 오전 대구 동촌중학교 1학년생들이 영진전문대학교를 방문해 신재생 에너지 활용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은 9일 복현캠퍼스에서 대구 동촌중학교(교장 안영희) 1학년생 110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각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바리스타, 유치원 교사, 사회복지사 체험을 비롯해 3차원 주택디자인, 신재생 에너지 활용, 시각 디자인 등 총 6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바리스타 체험에선 영진전문대 송정선 교수(국제관광조리계열)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핫초코’를 직접 만들어서 맛을 보았으며, 핫초코를 만든 이현준(남)학생은 “재미있고, 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같은 시간 정보관 320호에선 유치원 교사 체험이 진행됐는데, 유아교육과 문미희 교수가 ‘유치원 교사 되기’와 ‘유아교육과 소개’에 이어 ‘페이스페인팅’,‘풍선만들기’가 진행됐다.

페이스페인팅에 신이 난 정수연(여)학생은 “유치원 선생님이 될 수 있는 길을 조금은 알게 됐고, 만들기 시간이 즐거웠다”고 전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첨단 기술이해와 현장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런 활동으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지정됐고, ‘2017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