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 분당소방서, ‘하트 세이버’ 인증서 수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1-11 10:26 KRD7
#성남시 #성남분당소방서 #하트세이버 #인증서 #생명살려

이원호 소방위, 조미란 소방사, 유희춘 씨, 윤수민 실습생 수여

NSP통신-김오년 분당소방서장(왼쪽 두번째)이 시민영웅 유희춘(왼쪽 세번째)씨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김오년 분당소방서장(왼쪽 두번째)이 시민영웅 유희춘(왼쪽 세번째)씨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는 신속한 응급처치로 귀중한 생명을 살린 시민 유희춘(65)과 이원호 구급대원 소방위, 조미란 소방사, 윤수민 실습생에게 하트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하트 세이버를 받은 시민과 구급대원들은 지난해 7월 정자2동 주민센터에서 의식과 호흡, 맥박이 없는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 및 인공호흡을 실시하며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적용해 귀중한 생명을 소생시켰다.

유희춘 씨는 “그동안 소방서 등에서 안전교육을 통해 배운 응급처치가 귀중한 생명을 살려 보람됐다”라며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해 많은 분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분당소방서는 매월 둘째 및 넷째 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2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하고 있다.

하트 세이버(Heart Saver)란 심실세동 등을 포함한 심정지 또는 호흡 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제공해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및 일반 시민에게 주는 인증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