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중기부, ‘중소기업 해외진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2-14 14:03 KRD7
#중소기업벤처부 #중기부 #한국무역보험공사 #간담회 #중소기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이하 중기부)는 14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해외진출 유관기관 간 협력확대와 더불어 중소기업 수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지난해 중소기업의 최대 수출실적에도 불구하고 보호무역 확산과 중국 성장세 위축 등 대내외 수출여건 악화로 올해 수출증가세 둔화가 전망되면서 중소기업의 협업을 확대해 중소기업의 수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03-8236672469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중소기업의 수출 여건이 불확실한 상황이기에 해외진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확대하겠다”며 “중소기업의 수출성장세가 유지·강화될 수 있도록 모든 정책지원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기보는 중소기업 맞춤형 수출금융 지원 방안으로 신·기보·무보·기은·수은·중진공 등 수출금융과 관련된 유관 기관 간의 협업과 기업정보 DB를 활용해 최적의 금융상품 신청까지 지원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중기부는 향후 예산 확보를 통해 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채봇을 개발해 맞춤형 수출금융상품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자는 기보 제안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