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민주대구시당, ‘제3회 민주당 데이’...백범 장손자 김진 선생과 국기게양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3-10 12:31 KRD2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제3회 민주당 데이 #대한민국임시정부 #3.1운동 100주년

'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백범 김구선생 친필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 게양, 박광온 최고위원 현장 방문

NSP통신-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지난 9일 민주당 데이 행사가 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으로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광복회 자문위원장)선생이 직접 대구를 내방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했다. (김도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지난 9일 '민주당 데이’ 행사가 ‘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으로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광복회 자문위원장)선생이 직접 대구를 내방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했다. (김도성 기자)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위원장 남칠우)은 지난 9일 ‘제3회 민주당 데이’행사에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광복회 자문위원장)선생이 직접 대구를 방문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하는 행사를 열었다.

대구시당의 이달‘제3회 민주당 데이’행사는 올해 대구시민들께 친숙한 모습으로 다가가고자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마다 시민과 함께 공감 한마당‘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에 초점을 맞추고, 식전행사로 문재인대통령의 3.1절 100주년 기념사를 청취 후 4시부터 본 행사가 진행됐다.

대구시당은 첫 순서로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이를 위해 임시정부 태극기 게양식을 진행하고, 이외에도 新독립선언문 낭독, 행사 참가자들과 함께 만세삼창 등의 퍼포먼스와 성악, 가요 및 박정희 북구의원(침산1,2,3동)의‘다시 님을 위한 길’무용을 선보였다.

G03-8236672469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광복회 자문위원장)선생이 직접 대구를 내방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하는 행사를 열었다.

NSP통신-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선생(사진중앙)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 (김도성 기자)
백범 김구선생의 장손자 김진선생(사진중앙)이 백범 김구선생의 친필이 새겨진 대한민국임시정부 태극기를 게양하고 있다. (김도성 기자)

이번 김진 선생의 대구 내방은 3.1운동 100주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대구시당 김우철 사무처장의 간곡한 요청으로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노상무대에서 태극기 게양 행사는 개최됐다.

김진 선생은“평생 어느 정당 행사에도 참석해 본적이 없다”며"1941년 백범이 중경에서 주석을 하실 때에 미국인 신부( 神父 )가 미국으로 돌아 갈 때 직접 써 주었고 미국에 가면 우리 동포들과 미국인들에게 우리 독립운동을 널리 전파해 주고 독립군, 광복군 활동에 많이 도움을 달라는 부탁의 뜻이 담긴 태극기”라고 밝혔다 .

또 “선조들께서 일본에 강탈당한 우리의 영토 한반도와 주권을 되찾아서 온 민족이 함께 평화속에서 살기 위해서 독립운동을 하셨다”며“그러나 죄송한 것은 이 시간까지도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이고,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은 이 시간까지도 진행형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한다”고 말했다 .

이어, “목숨을 바쳐 나라를 되찾았는데 아직도 우리는 분단돼 있다. 부끄럽고 송구스럽다. 이제는 대한민국이 그분들을 위해 눈물을 흘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그분들을 섬기고 예우를 하면서 통일된 조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써야 된다 생각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2회 민주당데이에 참석한 박주민 최고위원에 이어 박광온 최고위원(경기 수원시 정)이 현장을 방문해‘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와 교훈’에 대해 연설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