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경인지방통계청, 지역통계 개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3-11 08:21 KRD7
#성남시 #경인지방통계청 #빅데이터 #은수미성남시장 #손영태경인지방통계청장
NSP통신-8일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하고 있다. (성남시)
8일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하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성남시가 빅데이터를 행정에 접목해 시민 생활 밀착형 시책을 펴려고 경인지방통계청과 손을 잡았다.

시는 지난 8일 오후 3시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인지방통계청은 올해 말까지 성남시의 통계자료를 진단하고 성남 맞춤형 지역 통계 개발, 빅데이터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지원한다.

NSP통신-8일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이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8일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이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성남시는 이를 기반으로 분야별 정확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한다.

G03-8236672469

최적의 공공와이파이 설치 장소 선정, 방범 취약지역 분석과 CCTV 설치, 시민순찰대 순찰 노선 분석,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지원 등의 내용이 해당한다.

이번 협약 유효 기간은 오는 2024년까지 5년간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빅데이터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이라면서 “경인지방통계청의 컨설팅은 성남시 통계 업무 전반에서 이뤄져 과학적인 통계자료로 각종 정책을 수립해 나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