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BS&C, 인터넷전문은행 키움뱅크 컨소시엄 참여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03 09:25 KRD7
#키움증권(039490) #현대BS&C #KEB하나은행 #롯데멤버스 #SKT
NSP통신-현대BS&C 본사 사옥. (현대BS&C)
현대BS&C 본사 사옥. (현대BS&C)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현대BS&C가 제3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키움뱅크(가칭)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현대BS&C는 이번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예금, 대출 중시의 기존 은행업무 외 ICT, 통신, 유통, 여행, 건강 등 참여 주주사의 강점 및 인프라를 활용해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오픈형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BS&C는 IT서비스와 건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IoT, 블록체인 등 신성장 사업 추진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관계사인 에이치닥(Hdac)테크놀로지의 자체 Hdac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건설·제조·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G03-8236672469

따라서 이번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IoT 기반의 마이크로 페이먼트(Micro Payment)를 적용을 통한 지불의 투명성 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BS&C는 최근 블록체인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한라홀딩스, GC 녹십자헬스케어 및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사업 MOU를 체결하고 국·내외 IT 기업들과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DA)에 참여한 바 있다.

노영주 현대BS&C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ICT 패러다임 속에서 다양한 산업의 융합을 통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출연은 필연이다”며 “현대BS&C가 축적해온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계사들과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융합 기술은 이번 컨소시엄이 한 차원 높은 혁신적 디지털뱅킹 서비스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키움증권(039490), KEB하나은행, SKT, 세븐일레븐, 롯데멤버스, 현대BS&C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컨소시엄은 지난 3월 27일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접수를 완료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