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직원 대상 환자 치료식 체험행사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5-29 14:08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환자치료식 #체험행사 #의견반영
NSP통신-▲순천향대천안병원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치료식 체험행사를 열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치료식 체험행사를 열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지난 28일 교직원을 대상으로 환자 치료식 체험행사를 열었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열린 이번 행사는 교직원들이 환자에게 제공되는 치료식을 직접 시식해 보고 개선점을 찾아봄으로써 더 영양과 맛좋은 식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뇨식을 대상으로 진행된 체험에는 김대식 사무처장, 황희자 간호부장, 병동 수간호사, 임상영양사, 홍보팀원 등 2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교직원들은 영양팀장으로부터 식사 원칙과 식품별 영양성분, 제공현황, 조리팁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시식과 품평을 진행했으며 환자 상차림 전시회도 관람했다.

황희자 간호부장은 “당뇨식단이라 싱겁고 맛이 없을거라 예상했는데 맛있고 반찬도 풍부해서 놀랐다”며 “식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된다면 환자들이 치료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은경 영양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다양한 의견 반영으로 최상의 치료식을 제공해 환자 치료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료식 체험행사는 오는 11월까지 저염식, 저지방식 등을 주제로 3회 이상 추가 실시될 계획이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