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정우 의원, 로아트 발달장애 예술인 국회 초청 전시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6-03 14:08 KRD7
#발달장애인 #국회전시회 #문화권리 #로아트 #서은주

김정우, “예술을 장애 아닌 예술로, 장애를 다름으로 바라보는 계기되길”

NSP통신-김정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정우 의원실)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정우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회에서 발달장애 작가의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가 열릴 예정으로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한 문화 권리를 누리고 이들의 예술 언어가 존중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군포 갑)이 5일부터 7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로아트의 작가들을 초청해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고주형, 김선태, 김소원, 송상원, 오승식, 이마로, 이승윤, 최봄이 등 로아트 대표 작가 8명의 작품 31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사단법인 로아트는 지난 2월 장애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민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로아트는 군포 대야미역 인근에 발달장애 예술인을 위한 전용 창작공간을 마련해 자유롭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정우 의원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로아트 대표 작가들은 회화, 판화, 도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신진작가”며 “로아트 국회 전시회를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작품을 만나고 예술을 장애가 아닌 예술로 바라보고 장애를 구분이 아닌 다름으로 바라보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로아트 국회 전시회의 개막식은 5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주최자인 김정우 의원과 서은주 로아트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명수, 김영주 의원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