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봉오동 전투’측 “촬영 중 환경훼손 사과…법적 처분에 따른 벌금납부 완료”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12 17:01 KRD7
#봉오동전투 #더블유픽처스 #환경훼손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봉오동 전투’의 제작사 더블유픽처스가 영화 촬영 중에 일어났던 환경 훼손에 대한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

12일 더블유픽처스는 “지난해 11월 영화 봉오동 전투 동강 유역 촬영 과정에서 발생했던 환경 훼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더블유픽처스는 지난해 관할청인 정선군청의 허가 하에 동강 유역 인근에서 ‘봉오동 전투’의 촬영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원주지방환경청과 환경 단체로부터 생태경관보전지역 내의 촬영에 문제가 있음을 지적 받았다.

G03-8236672469

더블유픽처스는 “생태경관보전지역은 별도의 규제가 적용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고 적기에 시정 사항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했다”며 “촬영 중 발생한 잘못을 인정하고 지난해 말 환경청 담당자 확인 아래 식생훼손에 대한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다만 이 과정에도 육안 확인이 어려웠던 동강변 할미꽃 주 서식지의 복구가 완벽히 이뤄지지 못한 점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후 화약류 사용과 소음 발생으로 인해 부과된 과태료와 법적 처분에 따른 벌금 납부를 완료했고 또 도의적 책임을 다하고자 고심 끝에 올해 1월 다른 지역에서 재촬영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블유픽처스는 복구 완료 이후에도 후속 조치와 재발 방지대책, 영화 촬영 현장에서 필요한 환경 훼손 방지 가이드라인이 명확하게 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