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엑스포, 맨발학교 권택환 교장 초청 엑스포아카데미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6-13 17:10 KRD7
#경주시 #경주엑스포 #맨발학교 권택환 교수 엑스포 아카데미

권택환 교장, “병 치유엔 맨발걷기가 최고”... 올 가을 조성, ‘경주엑스포 맨발전용 둘레길’ 자문

NSP통신-맨발학교 교장인 권택환 대구교육대 교수와 류희림 사무총장과 직원들이 맨발 걷기를 체험하고 있다. (경주엑스포)
맨발학교 교장인 권택환 대구교육대 교수와 류희림 사무총장과 직원들이 맨발 걷기를 체험하고 있다.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문화엑스포는 13일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맨발학교 교장인 권택환 대구교육대 교수를 초청해 2019년 제3회 엑스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아카데미는 권 교수가 ‘수명을 연장하는 맨발걷기’라는 주제로 맨발걷기의 중요성과 필요성, 효과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인성과 창의성의 근원은 바로 자연친화운동에서 찾을 수 있다”며 “아이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맨발걷기, 흙 놀이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대구교육대 특수통합교육과 권택환 교수는 교육부 장학관, 특수교육과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행복인성교육연구소장과 맨발학교 교장을 맡아 맨발걷기운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 ‘맨발학교-맨발로 교육’, ‘맨발교실맨발로 교육’ , 시집 ‘싸리꽃 앞에서’ 등이 있다.

맨발걷기운동은 맨발로 즐겁게 걸으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얻자는 취지로 최근 학부모와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올 가을 엑스포공원에 ‘맨발전용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권 교수와 류희림 경주세계엑스포 사무총장은 함께 공원을 걸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권 교수는 “맨발걷기는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최고의 실천방법이다”며 “경주엑스포공원에는 흙 깔린 곳이 비교적 많아 맨발걷기를 통한 힐링 여행에 최적지이다”고 평가했다.

류희림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 만큼 걷기에 좋은 공원은 없을 것이다. 미술관과 공연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잇는 동선을 잘 연결하고 여러 조언을 종합해 ‘걷고 싶고’, ‘걷기 좋은’ 엑스포 공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엑스포는 직원들이 새로운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2014년부터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듣는 ‘엑스포 아카데미’를 운영중이며 올해도 문화, 역사, IT 등 다양한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