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2019년 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업무담당자 협의회’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6-14 16:13 KRD7
#경상북도교육청 #경북도교육청연구원 #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교육기부 담당자와 소통의 시간 가져

NSP통신-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4일 안동 경북도교육청연구원 회의실에서 ‘2019년 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경북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경북의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지역 공동체의 역할과 미래인재기르기 협력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미래인재기르기 협력단은 개인 또는 단체가 경북 내 각급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에 참여해 재능 기부, 프로그램 기부, 활동 지원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인력풀을 말한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4월부터 미래인재기르기 협력단을 출범해 지역 사회의 풍부한 자원을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기부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날 협의회에서 교육복지과 담당자는 교육기부 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의회 운영 등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역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은 지역별 교육기부 현황과 교육기부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각 지역만의 방안을 서로 공유했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교육기부가 지역에서 잘 구현되기 위해서는 지역 공동체의 긴밀한 협조가 중요하다”며, “교육지원청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교육기부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대로 금년 하반기 중 교육기부 설명회를 추가 개최해 사업이 현장에서 공백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