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힘찬병원, 2019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6-20 10:13 KRD7
#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제 10회 힘찬병원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29일까지. 참가를 원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학생들은 힘찬병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교사추천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는 별도 비용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NSP통신-여름인턴십 참가자들이 병동 회진을 참관하는 모습 (힘찬병원 제공)
여름인턴십 참가자들이 병동 회진을 참관하는 모습 (힘찬병원 제공)

‘힘찬병원 청소년 여름 인턴십’은 미래 의료인으로 성장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직접 의료 현장을 둘러보며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힘찬병원은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 2010년 처음 실시한 이래 올해 10년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35명의 참가자들은 힘찬병원 7개 분원(목동, 강북, 강서, 부평, 인천, 부산, 창원)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오는 7월 24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되며, 정형외과∙신경외과∙내과∙영상의학과∙마취과 등 해당 분야 전문의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얘기를 듣고, 의료진 컨퍼런스 및 병동회진과 외래진료에 동행하게 된다.

G03-8236672469

또 진단검사의학과∙영상의학과∙물리치료실도 직접 체험하며, 진료실과 수술실도 참관해볼 수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실습은 물론, 의료인으로서 소양 및 사명감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미래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한국 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교실이 아닌 의료 현장에서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