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학생취업처 위덕사회봉사센터는 지난 21일 ‘Zinnia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Zinnia봉사단 캄보디아 Global Educare Project를 개발하고 지난 5월 하계대학 자체개발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돼 오는 7월 6일~13일 6박 8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Zinnia봉사단은 위덕대의 건학이념인 이타자리를 평소 실천하는 봉사활동 우수자 등 자발적 참여에 의한 재학생 20명과 인솔 및 멘토 등 총 25명으로 구성하고 오는 7월 6일 캄보디아로 출발 예정이다.
Global Educare Project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현지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캄보디아 International NGO와 상호교류 협력하에 본 사업을 수행할 것이며, 발대식과 함께 3차 사전교육과 프로그램 시연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봉사정신, 캄보디아 문화와 사회환경에 대한 이해와 안전 및 응급대처교육 등 봉사활동에 대한 사전점검에 만발의 준비를 기울이고 있다.
Zinnia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 YG아동센터 및 지역가정 방문을 통해 위생교육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그리고 지역연대 아웃리치 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것이다.
장익 총장은 “위덕대학교 봉사단 발족의 축하와 함께 건강과 교육, 위생시설이 열악한 캄보디아에서 이타주의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자랑스런 위덕인이 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위덕사회봉사센터는 다양한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적극 지원해 나아갈 계획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