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 10년 무상보증…논란 이슈 “송구”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9-07-09 10:43 KRD7
#LG전자(066570) #LG의류건조기 #의류건조기자동세척 #자동세척콘덴서 #콘덴서무상보증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LG전자는 9일 LG 의류건조기에 대해 자동세척 콘덴서(응축기)에 대해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 의류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는 옷감의 습기를 빨아들인 고온 다습한 공기가 차가운 콘덴서를 통과하면 습기가 물로 바뀌면서 먼지와 함께 배출된다.

일부 먼지는 콘덴서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콘덴서에 남기도 한다. 의류건조기의 콘덴서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은 콘덴서 세척 방식이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동일하기 때문에 어떤 방식이든 건조효율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먼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G03-8236672469

콘덴서에 달라붙은 먼지를 관리하는 방법은 자동세척과 수동세척 2가지.

LG 의류건조기는 건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덴서에 묻은 먼지를 응축 시 발생한 물을 이용해 자동으로 씻어준다.

수동세척의 경우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직접 세척·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고 콘덴서의 형태가 날카로워 세척할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LG 의류건조기는 자동세척 기능을 채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해 제품 구입 후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하겠다”며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의 경우 LG전자 서비스에 연락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발생한 LG 의류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품질 이슈와 관련해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