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M 우방산업,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7-10 15:05 KRD7
#SM우방산업 #녹생경영대상 #친환경건설
NSP통신- (SM우방산업)
(SM우방산업)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SM 우방산업(대표 조유선)은 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시상식에서 ‘친환경건설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우방산업은 건설현장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의 저감과 재활용을 통한 현장의 환경관리활동, 친환경 설계와 환경친화적 자재의 구매 등을 통한 친환경 건축물 설계 및 구매, 시공사이클을 통한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방산업은 현재 ‘현장별 환경관리자제도’를 도입해 운영중이며 현장 환경시설물 설치, 주민과의 대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환경친화적 건설사업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전 현장을 대상으로 2017년부터 환경경영 실태평가를 실시해 현장 환경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우방산업은 앞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 글로벌 환경경쟁력을 확보하는 후속 작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조유선 대표는 “우방산업은 지난 2004년 SM그룹에 편입된 후 남극해양과학기지 증축공사를 비롯해 주택, 호텔, 교육시설 건설은 물론 도로 교량 터널 등과 같은 국가기반시설, 하수관거 등의 환경친화적 플랜트 등을 건설하고 있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친환경 건설 실현과 저탄소·녹색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