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인구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7-11 17:15 KRD7
#군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호원대 #인구의 날 #어린이집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호원대 교수 서영미)가 11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제8회 인구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일과 가정의 균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건강한 양육문화를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양육 관련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육아서비스와 남성의 육아 참여 확대 △토크콘서트, 힐링음악회 형식의 색다른 육아지원 환경과 양육소통의 장 마련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의 공적 책임 강화 △민-관 협력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체계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서영미 센터장은 “군산시 아이들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유아권리를 최우선에 두고 가족 모두가 행복한 육아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 어린이집 지원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원스톱(one-stop)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