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엘라스틱, 스택 버전 7.2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7-16 08:45 KRD7
#엘라스틱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엘라스틱이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인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버전 7.2를 출시했다.

이번 '엘라스틱 스택 버전 7.2'에서는 최근 기업 전산환경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정보·사건관리(SIEM)인 '엘라스틱 SIEM'이 도입됐다.

엘라스틱 SIEM에는 네트워크 기반의 데이터 수집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시스코ASA와 팔로알토 방화벽이 데이터 소스 형태로 지원된다. 이를 위해 엘라스틱은 지난 18개월 동안 여러 소스에서 공통된 데이터를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엘라스틱 커먼 스키마(ESC)에 대한 지원작업을 진행했다.

NSP통신-회사 로고 (엘라스틱 제공)
회사 로고 (엘라스틱 제공)

또한 엘라스틱 SIEM에는 호스트와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데이터를 탐색하고 분석하기 위한 전용 UI와 잠재적인 문제를 조사하기 위한 간단한 워크플로우도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면 보안 분석, 위협 추적 등을 위해 SIEM으로 엘라스틱 스택을 사용하는 기존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신규 사용자들도 보다 쉽게 조직의 보안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엘라스틱 스택 버전 7.2'에서는 로그, 메트릭, 추적 등을 모두 한 곳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관측 가능성(observability) 기능도 제공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시스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상태에 관계된 로그, 메트릭, 가동시간 측정, 추적 등을 전체적으로 더 쉽게 조회할 수 있다.

김재성 엘라스틱 지사장은 “새로운 7.2의 출시로 기존 고객들은 더 다양한 업무에 혁신이 가능해 졌으며, 엘라스틱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좀 더 쉽고 빠르게 비지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