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우수 협력사 공모전 본선경쟁 시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7-18 08:44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상품 혁신을 위해 400여가지 신상품에 대한 테스트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은 이마트가 지난 5월 진행한 '우수 협력사 공모전 컨벤션'에 참가한 303개 협력회사 중 이마트 관계자와 고객 평가단이 엄선한 61개 협력회사의 상품이다.

테스트 판매는 7월18일부터 9월18일까지 진행되며, 이마트 매출 상위 매장인 왕십리, 가양, 수원, 연수, 월계, 죽전 6개 점에서 실시한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와 전문점에서 상품 운영을 희망하는 협력회사를 위해 하남, 월계 등 트레이더스 7개점과 노브랜드, 삐에로쑈핑 등 전문점 27개 매장에서도 테스트 판매를 실시한다. 매장별 운영 기간은 상이하다.

G03-8236672469

품목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협력회사는 신선이 16개, 가공식품 8개, 생활용품 25개, 가전 3개, 패션 2개, 애완용품 7개로 전 부문 고르게 선발되었으며, 테스트 판매를 통해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이마트와 정식 계약을 맺는다.

NSP통신-우수 협력사 공모전 테스트 판매 (이마트 제공)
우수 협력사 공모전 테스트 판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협력사 공모전을 진행한 이유는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선보여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신규 협력회사의 상품이 이마트에 입점해 소비자를 만나기까진 6개월 가량의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이번 테스트 판매는 컨벤션을 마친 5월 24일 이 후 55일만에 성사된 된 것으로 일반적인 경우에 비해 3배 이상 빠르게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협력사 상품들은 유통 전문가인 이마트 바이어는 물론 실제 소비자인 고객 평가단의 의견이 반영된 만큼 그 종류도 다양하다.

SNS 핫 이슈 아이템은 물론 친환경, 웰빙, 생활 속 아이디어 상품 등 400여가지 상품들이 이번 테스트 판매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여진다.

SNS 핫 이슈 아이템으로는 '머랭쿠키'가 대표적이다.

웰빙 상품으론 이탈리아 유기농 순면 생리대 '비비꼬뜨'가 있다.

친환경 상품으론 커피로 만든 식물 영양제 ‘커비’, ‘친환경 옥수수코팅 종이컵’ 등이 있다.

생활 속 유용한 아이디어 제품도 선보인다.

주부 발명가가 개발한 ‘더블세이브 도마’는 주부의 입장에서 도마 사용시 불편했던 점을 보완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도마 미끄럼 방지는 물론, 손질한 재료를 별도 보관하는 수납과 국물 흘림 방지 기능을 갖춘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마트 노재악 상품본부장은 “상품 혁신을 통한 이마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400여가지 상품에 대한 테스트 판매를 실시한다”면서 “이번 신상품 선정에 100여명의 소비자 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한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발굴을 위해 이마트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