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스포항병원,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30 16:38 KRD7
#에스포항병원 #고용노동부 #일자리위원회 #일자리으뜸기업
NSP통신-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와 이재명 에스포항병원 행정병원장이 인증패 수여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포항병원)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와 이재명 에스포항병원 행정병원장이 인증패 수여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며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5일 고용노동부와 일자리위원회 주최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인증식에서 일자리 창출 및 근로 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한 것이다.

G03-8236672469

인증 기업 선정은 국민 추천 및 고용보험 자료 분석 등을 통해 후보 기업을 발굴하고 위법 여부 조회, 현장 조사, 노동계·경영계·고용노동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진행됐다.

에스포항병원은 출산 휴가 신청 시 자동육아휴직제 운영, 남성 직원의 출산 휴가 및 육아휴직 적극 권장, 시차출퇴근제, 전환형 시간선택제, 가족 돌봄 휴직제 등을 시행하며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서 여성과 가정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직장어린이집 설치 의무 이행 사업장이 아님에도 직원 복지를 위해 24시간 직장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일학습병행제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시행하며 청년 고용 지원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문철 에스포항병원 대표병원장은 “지역과 시민에게 꼭 필요한 병원이 되기 위해서 의료의 질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직원이 행복해야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