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케이스타라이브, SBS미디어넷 제휴…韓 콘텐츠 글로벌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02 10:57 KRD7
#케이스타라이브 #SBS미디어넷 #한류콘텐츠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콘서트 티켓 및 굿즈 판매도 계획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한류 미디어 스타트업 케이스타라이브가 SBS미디어넷과 글로벌 한류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한류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공동 진행하며 한류 콘텐츠 제작 및 확산, 해외 콘서트 개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공연 티켓 및 굿즈 판매 등의 사업을 함께 하기로 협의했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자체 SNS 채널을 중심으로 전 세계 93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한류 미디어 기업이다. SBS미디어넷은 ‘더쇼’와 ‘드림콘서트’ 등 다양한 케이팝 프로그램과 콘서트를 제작하고 있다.

G03-8236672469

케이스타라이브와 SBS미디어넷은 ‘2017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을 시작으로 ‘슈퍼모델대회’, ‘더 홀릭’ 등의 콘텐츠 마케팅을 함께 해왔으며 SBS미디어넷의 유튜브 채널 ‘더 케이팝(The K-pop)’ 콘텐츠를 케이스타라이브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등 꾸준한 협력을 이어왔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넘어 신인 중심 콘텐츠 확산으로 새로운 스타를 발굴, 신(新) 한류 성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SBS미디어넷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해외 구독자 930만 명을 보유한 케이스타라이브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결합하면 충분히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한류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커머스 도전이다. 케이스타라이브가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케이스타코인(KSC)’을 이용해 한류 콘서트 티켓과 굿즈 판매 등을 진행한다.

이희용 케이스타라이브 대표는 “SBS미디어넷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내년 1분기부터 동남아 각지에서 한류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SBS미디어넷의 오랜 한류 노하우와 이를 담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 세계 한류 확산은 물론 실제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글로벌 한류 경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