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경북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니크베뉴 공모전’ 장려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06 15:59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마이스산업 #유니크베뉴공모전

최치원문학관과 주변 관광지를 연계한 자연·힐링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이스 행사 유치에 높은 평가

NSP통신-최치원 문학관 모습 (의성군)
최치원 문학관 모습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경상북도가 주최한 ‘경북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니크베뉴 공모전’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군은 최치원문학관과 주변 관광지를 연계한 자연·힐링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이스 행사 유치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따라 의성군은 마이스 유치 지원금 500만 원과 국내외 각종 홍보설명회·박람회 등 홍보물 제작 혜택, 그리고 마이스 행사 유치 시 우선 지원 등의 특전을 받게 됐다.

G03-8236672469

유니크베뉴(Unique Venue)는 지역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하거나 장소성을 느낄 수 있는 고택 박물관, 연수원 등 특색 있는 회의 장소를 의미한다.

이번에 선정된 의성군 최치원문학관은 고운 최치원의 삶을 조명하고 그의 문학을 집대성한 전시 관람외에도 교육, 연수, 기획전시가 가능한 인프라가 갖춰져 다양한 회의와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계기로 의성군의 새로운 관광 동력을 육성하겠다”며 “의성군만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경상북도 마이스산업의 대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