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리바다,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AI 탑재한 서비스 개발 본격 착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19 13:37 KRD7
#소리바다(053110) #이오스기반블록체인 #AI기술탑재

브룩 피어스, 소리바다에 직접 내방해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지원 약속해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소리바다(053110)는 이오스(EO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본격 착수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새롭게 출시될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코인페이먼트 등과 협력해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맞춤형이며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소리바다는 최근 비트코인 재단 회장이자 EOS 얼라이언스(EOS Alliance) 공동 창업주인 브룩 피어스(Brock Pierce)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사업에 속도를 내고 한층 진화된 플랫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메인넷 개발을 마치고 소리바다 플랫폼 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2차 개발단계에 들어가고 있다. 이오스(EOS)는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을 사용하는 암호화폐다.

G03-8236672469

한편 브룩 피어스는 “소리바다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에 대해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현재 이오스(EOS)와 트론(TRON)이 댑(DApp, 탈중앙형 애플리케이션), 액티브 유저 등을 기반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자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