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2 17:53 KRD7
#SK텔레콤(017670)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자회사형장애인표준사업장

5G·AI 등 SKT의 ICT 기술 활용한 장애인 관련 사업 아이디어 사내 공모

NSP통신-(오른쪽부터)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SK텔레콤)
(오른쪽부터)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 친화적인 환경을 갖춘 사업장을 말한다. 이를 위해 상시근로자의 30% 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해야 한다.

SK텔레콤은 이달 중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지난 1일부터 구성원을 대상으로 SKT의 5G·AI 등 ICT 기술·서비스와 연계해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 중이다.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은 “5G시대를 선도하는 ICT 기술을 활용해 장애인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확대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