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1인 방송 크리에이터 도전..‘권영찬의 행복TV’ 선 봬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8-23 10:56 KRD7
#권영찬 #온라인 동영상 #크리에이터 #행복TV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겸 방송인 권영찬(백광)이 1인 방송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2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스타강사로도 사랑받고 있는 권영찬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1인 방송 크리에이터에 도전, ‘강사가 되는 법’을 주 내용으로 해 제작되는 영상을 지난 21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권영찬은 이날 첫 방송에서 ‘대한민국 최고 강사료 얼마?’라는 타이틀로 강연 섭외가 많은 김제동 김병만 박경림 등 인기 연예인과 김창옥 김미경 등 유명 강사들과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자신을 기준으로 전문강사가 실제 받을 수 있는 강연료에 대해 소개했다.

NSP통신-권영찬의 행복TV 화면 캡쳐
권영찬의 행복TV 화면 캡쳐

다음 날인 22일 방송에서는 ‘고졸 출신도 전문강사가 될 수 있다’는 타이틀로 자신이 살아 온 인생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강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과정별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전했다.

G03-8236672469

권영찬은 이번에 선보이게 된 온라인 동영상에 대해 “최근 전문강사에 대한 대중의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주변에서 이 직업에 대한 비전을 묻는 이가 부쩍 많아졌다”며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매개체가 있으면 강사를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방송을 결심하게 됐다”고 제작 배경을 밝혔다.

한편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권영찬은 최근 국내 연예인 최초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커넬대학교(Kernel University) 대구캠퍼스에 정교수로 초빙됐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