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에스엠씨, 직장인 공감 담은 웹드라마 ‘오피스 레코드’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9-05 18:29 KRD7
#더에스엠씨그룹 #웹드라마 #오피스레코드

직장인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목표, ‘OTR(오피스 더 레코드)’ 유튜브 채널 오픈

NSP통신- (더에스엠씨그룹)
(더에스엠씨그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웹드라마 ‘오피스 레코드’를 공개했다. 특히 인기안무가 ‘메이제이리(이지현)’가 첫 주연으로 활약했다.

오피스레코드는 직장인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주제로 등장인물 간의 갈등을 표현한 작품이다. 첫 시즌에서는 옴니버스 형식의 2부작(총 4회)으로 회차 당 10분 구성이다. 콘텐츠 공개 직후 10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공감과 위로가 된다는 댓글이 쏟아졌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백수 남자친구를 둔 여주인공 손 에밀리가 광고회사에 첫 출근한 날 임신 사실을 알게 되면서 겪게 되는 내용을 다루며,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홀로서기를 원하는 여주인공 김현시가 어머니의 지속적인 간섭에서 도망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웹드라마라는 단일 소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유튜브 공식 채널 OTR(오피스 더 레코드) 오픈을 통해 직장인들의 공감과 응원을 담은 서브 콘텐츠 ‘TAT(Task And Talk)’를 함께 연재한다. 직장 내 이슈에 대해 공감하고 고민할 수 있는 직장인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채널의 목표다. 향후 다양한 소통 채널로 활용될 방침이다.

더에스엠씨 김연지 이사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유튜브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지만 웹드라마라는 포맷의 특성상 1020이 주 타깃이며 30대 이상을 위한 콘텐츠가 비교적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오피스 레코드는 직장 내 다양한 상황과 코드를 담아내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고 위로 받을 수 있는 콘텐츠 IP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