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 경북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장려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1 16:13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의성군청소년센터의 낮은 청소년이용률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

NSP통신-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 6일과 7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개최한 경상북도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 참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의성군)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 6일과 7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개최한 경상북도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 참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청소년참여기구는 지난 6일과 7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개최한 경상북도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 참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의성청소년참여기구(이하 참여기구)는 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단체기구로,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책을 발굴·운영하고 청소년 복지와 자치권을 확대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폭넓은 활동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경북청소년정책 제안대회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과 프로그램 활성화, 청소년 생활전반의 관점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표출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청소년친화적인 정책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참여기구는 의성군청소년센터의 낮은 청소년이용률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하며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들이 평소 자신들의 눈높이로 불합리한 것을 발견하고 스스로 개선방안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제안대회에서 의성군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 대회를 계기로 군민들께서도 청소년을 위한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